맨위로


경남도지사 간담회 | 제도개선실
[조회수] 980  [작성일] 2019/05/22 10:06:45
첨부파일 :
제 목 : 경남도회, 김경수 도지사 방문 주계약자 및 지역 전문건설업체 하도급 활성화 요청


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(회장 김종주) 회장단 및 감사는 지난 21일 김경수 도지사를 방문하여 업계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간담회를 가졌다.

이 자리에서 김종주 회장은 지난해 경상남도에서 주계약자공동도급 발주에 적극 앞장서 주셔서 도내 시․군 전체에 제도 시행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올해도 경상남도에서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.

또한 도내 전문건설업체의 지역공사 하도급 참여율 개선을 위해서 지역업체 참여 인센티브와 역량강화 지원사업 등 신규 사업이 포함된 ‘지역건설업체 수주율 향상방안’의 원활한 추진과 하도급 전담부서 신설 또는 전담직원 증원을 통해 하도급 활성화 등의 업무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다.

이에 김경수 도지사는 침체된 건설경기 속에서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에 대한 어려움에 공감하면서 도내에서 발주되는 공사에 지역 전문건설업체가 하도급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 마련을 검토하겠으며, 오늘 이 자리에서 나온 전문건설업계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.
목록